나는야 먹짱🐷

속초 정원식당 섭국이 맛있는 한식 식당

태릉이 2023. 12. 6. 00:17
728x90
SMALL

속초에 섭국 섭칼국수의 전문점인 정원식당에 다녀왔어요 
 
 

 
 
주차는 정원식당 옆에 바로 있는 공터에 하면 되었고요 
 
 

 
 
영업시간은 10시 반~8시까지 / 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네요! 
 
 

 
 
매장 안은 아주 깔끔했고요, 식탁보도 있어서 더 매장이 깔끔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날씨도 춥고 쌀쌀한 바람을 이기고 싶어서 섭국을 시켰고요 
 
 

 
 
섭국을 시키니 바로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코다리까지 내어주셔서 놀랬어요 
 
 

 
 
 
즉석반찬 이외의 다른 반찬들은 다 리필이 가능하니 먹을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조금 기다리니 섭국이 바로 나왔는데요 쌀밥도 아주 윤기나니 좋았고 섭국도 아주 푸짐하게 나왔더라고요 
 
 

 
 
섭은 홍합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홍합의 3배나 크다고 하는데요 
 
섭은 비타민A가 들어있어서 야맹증 안구건조증 증상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B, B1과 단백질 성분이 있어 몸에 활력을 찾아주고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고, 섭에 인, 철불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칼슘까지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밀도를 높게 하고 골절상에 당했을 때도 빠른 시간 내에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섭을 정원식당에서는 자연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더구나 섭 이외에 부추와 계란 감자까지 가득 주셔서 아주 푸짐했어요 
 
 

 
 
국물도 걸죽하니 약간 칼칼해서 어? 이거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부추 가득한 섭국 ! 처음 먹는데 왜 이제야 알았을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하얀 밥 위에 섭을 올려서 먹으니 쫄깃쫄깃하니 아주 맛있었고요 
 
 

 
 
반찬으로 내어주신 코다리찜도 쫄깃쫄깃하니 아주 맛이 좋았어요 
 
 

 
 
 
칼칼하고 맛있는 섭국 밥을 안말아먹을수가 없죠? 바로 하얀 쌀밥을 투하해 주었는데요 
 
 

 
 
섭국의 걸죽한 국물과 밥이 잘 어울려져서 아주 먹기 좋았어요 
 
 

 
 
얼마나 섭을 가득 넣어주셨는지 섭이 끊임없이 나오더라고요. 속초 여행할 때 술 한잔 먹고 다음날 해장으로 먹기에도 딱 좋을 것 같은 정원식당의 섭국! 나중에는 섭 칼국수도 먹으러 와보고 싶네요!
 
 

#이 글은 식사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