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먹짱🐷

속초 맛집 송가네 오리촌 담백한 오리고기

태릉이 2024. 1. 10. 06:32
728x90
SMALL

속초 맛집 송가네 오리집을 다녀왔는데요. 숯을 사용해서 담백하게 오리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하길래 후딱 다녀와보았어요 
 
 

 
 
속초 맛집 송가네 오리촌은 식사 뿐만 아니라 숙소도 같이 운영하고 계시더라고요 
 

 
화요일 휴무
수~월요일 10:00-22:00
0507-1364-5294
 
 

 
 
속초 맛집이라고 소문 났는지 이미 손님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생오리 17,000
오리 갈비 17,000
고추장 닭갈비 16,000
생닭갈비 15,000
무뼈닭발 14,000
오리불고기 70,000
오리훈제 18,000
오리뼈 칼국수 10,000
누룽지 3,000
된장찌개 3,000
공깃밥 1,000
 

 
 
저는 생오리를 좋아해서 생오리 2인분은 시켰고요. 바로 숯불을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생오리가 나왔는데 색갈부터가 아주 먹음직스럽고 싱싱해 보이더라고요 
 
 

 
 
숯불에 바로 올려주었는데요 오리는 기름까지 먹어도 건강하다고 하던데 저는 기름을 안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이렇게 숯불로 구우는게 더 좋더라고요. 숯도 어찌나 좋은지 바로 먹음직스럽게 구워졌고요 
 
 

 
 
타지 않게 사이드에 놓고 잘 뒤집어주었어요 
 
 

 
 
밑반찬은 개운한 양파장아찌부터 시작해서 고소한 기름장이 있었고요 
 
 

 
 
명이나물부터 시작해서 싸 먹기 좋은 쌈무, 김치, 도라지절임
 
 

 
 
짜지 않은 간장게장이 엄청 맛있었는데 밥 한공기만 있어도 오리 고기 없이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는 정도였어요. 셀러리도 아삭아삭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었어요 
 
 

 
 
실곤약도 내어주셨는데 초장이랑 함께 찍어먹으니  깔끔하니 맛있더라고요 
 
 

 
 
오리는 금방금방 잘 익어서 조금씩 올리면서 먹어주었는데요 기름이 밑으로 쏙 빠져서 아주 담백하게 구워졌어요
 
 

 
 
실곤약도 자꾸 먹으니 중독성이 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어주었고요 
 
 

 
 
드디어 오리촌 오리고기를 먹어보았어요 고소한 기름장에 콕 찍어 먹어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두쪽 나오는 오리 안심도 양파짱아찌와 함께 개운하게 먹어주고요 
 
 

 
 
쌈무도 함께 싸서 먹어주고 
 
 

 
 
싱싱한 상추랑도 먹어주니 정말 맛있었는데 같이 곁들인 셀러리 장아찌도 정말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명이나물에 오리고기 하나 마늘한점 올려서 싸 먹어주고, 
 
 

 
 
마늘이 알싸하지도 않고, 엄청 맛있더라고요. 굽지도 않았는데 아삭아삭하게 오리고기 한 점과 같이 먹기도 참 좋았어요 
 
 

 
 
뼈 없는 양념 닭발도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뼈가 없어서 그냥 한입에 넣어서 오돌오돌하게 먹기 좋겠다 싶었어요 
 
 

 
 
사장님께서 예쁘게 순서를 나열해서 닭발을 올려주셨는데요. 보기도 좋고, 순서가 있어서 뒤집어주기 아주 좋더라고요 
 
 

 
 
양념이 묻어나있어서 금방 탈까 봐 긴장을 해주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굽기 쉬웠고 잘 구워서 인지 
 
 

 
 
닭발이 오동통하게 올라와져있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잘 구웠다고 칭찬을 받았어요!! 
 
 

 
 
깔끔하게 쌈무랑 올려서 먹어주기도 하고 
 
 

 
 
마늘과 함께 먹고 싶은 마음에 상추에 싸 먹었는데 이것 또한 별미더라고요~
 
 

 
 
그리고 음식을 시키면 이렇게 로봇 서빙기가 있어서 구경하기도 정말 재미있었는데요. 닭발까지 다 먹고 후식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누룽지와 된장찌개를 시켜보았어요 
 
 

 
 
된장찌개도 아주 푸짐했는데요. 촌된장으로 만드셔서 그런지 구수하니 맛있더라고요 
 
 

 
 
된장과 표고버섯도 가득 들어있었고 
 
 

 
 
애호박도 가득 들어있어서 먹기 정말 좋았어요! 구수하니 정말 맛있었는데요. 저는 누룽지가 최고였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돌솥에 들어있는 누룽지 밥알이 쫀쫀한거 보이시나요? 누룽지 양도 아주 가득 들어있었고요 
 
 

 
 
 
한 숟가락 떠주니, 김이 모락모락 하니 한입 넣어주니 구수하니 맛있었어요. 역시 한국인의 후식은 쌀이 들어가야 마무리가 되는 것 같아요 
 
 

 
 
 
개운하게 김치 하나 올려서 싹싹 긁어먹으니, 이제서야 완벽하게 먹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속초로 바다 한번 보고, 마무리로 속초 맛집 송가네 오리촌으로 와서 오리부터 시작해서 누룽지까지 한 그릇 뚝딱 먹어주면 얼마나 끝내주는지!! 정말 추천드리겠습니다 
 
# 이 글은 식사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728x90
LIST